식물성 탄닌을 사용한 선탠과 관련된 복잡성, 비용 및 시간은 1858 년에 광물성 선탠 에이전트를 사용하는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기본 원리는 콜라겐에서 물 분자를 제거하고 대체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오늘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미네랄계 유제 처리 제인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전체 공정은 하루 안에 자동화되고 완료 될 수 있으며, 크롬 이온은 물을 치환하고 콜라겐과 결합하는 것이 식물성 태닝 분자보다 훨씬 작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크롬 무두질 된 가죽을 식물성 유제 가죽보다 얇고 부드럽습니다.
그러나이 과정은 식물성 탄닌을 사용할 때보 다 덜 자연적입니다. 먼저 크롬을 콜라겐 분자 사이에 끼워 넣기 위해 산성 염에 가죽을 넣은 다음 가죽을 정상 pH 수준으로 되돌려 놓습니다.
이것은 황산염 자체뿐만 아니라 산과 다른 화학 물질의 사용을 요구합니다.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되며, 규제가 도입됨에 따라 업계는 "정리"해야한다는 압력을 계속받습니다.
용도와 환경
식물성 유제 처리 된 가죽은 일반적으로 생분해 성이지만, 유제 처리 공정은 크롬 유제 처리시보다 더 많은 물과 탄닌 방지제를 사용해야합니다. 반면에 크롬 무두질 가죽은 재활용 할 수 없지만 일부 회사는 사용하지 않은 가죽에서 크롬을 추출하여 다시 사용할 수있는 제혁 소에 크롬을 재판매합니다.
오늘날 전 세계 가죽의 약 90 % 이상이 크롬 유제 처리가되어 있습니다 -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며 크롬 유제 처리 된 가죽은 물 얼룩에 부드럽고 덜 민감하여 재킷과 장갑과 같은 의류에 적합합니다. 자동차 좌석 용 실내 장식품.
식물성 유제 가죽은 전통과 공예와 계속 연관되어 있지만 오늘날 식물성 유제 가죽을 생산하는 능력이 비교적 적은 제혁 소도 있습니다. 생산과 관련된 시간과 기술로 인해 값 비싼 재료가되어 수요가 감소합니다. 두꺼운 가죽으로 튼튼한 가방이나 벨트와 같은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오, 그리고 여기에 좀 더 쉬운 것들을 만드는 편리한 차트가 있습니다.